1. 개요
제목 : 신비한 동물사전
개봉일 : 2018.11.14
감독 : 데이비드 예이츠
상영시간 : 134 분
원작 : 신비한동물사전(j.k.롤링)
2. 줄거리
그린델왈드의 탈옥
뉴트 일행에 의해 붙잡힌 그린델왈드는 유럽으로 이송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언변이 좋았던 그린델왈드는 오러들에 의해 끌려나가는 그 순간에도 죄수들의 환호성을 들으며 감옥을 나섭니다. 마법부 직원인 애버나티는 그린델왈드를 이송할 마차 앞에 서 있는 오러에게 그린델왈드의 지팡이와 작은 목걸이를 하나 건네 주고, 곧이어 마차가 출발하게 됩니다. 한편, 이를 지켜보던 애버나티는 돌연 그린델왈드가 타고 있던 마차 밑으로 순간이동을 합니다. 마차 안에서 그린델왈드를 조롱하던 스필먼 눈 앞에서 그린델왈드는 애버나티로 변하기 시작하고, 마차 밑에 있던 애버나티가 그린델왈드로 변했습니다. 스필먼이 급하게 그린델왈드의 지팡이가 담긴 목함을 열어보지만, 그 안에서는 이상한 괴생물체가 튀어나오고 마차는 혼란속에 빠집니다. 호수의 물을 일으키고 벼락을 쏴대면서, 마차를 호위하고 추격하던 오러들을 모두 뿌리친 그린델왈드는 애버나티에게 혀를 돌려주고 목걸이를 다시 가져갑니다.
한편, 영국의 마법부 벤치에 앉아 있던 뉴트 스캐맨더는 그의 형인 테세우스 스캐맨더와 형의 약혼녀인 레타 레스트랭을 만나게 되고 출국금지 심사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며, 심사실로 향합니다. 심사위원들은 출국금지요청을 풀어달라는 뉴트의 요청을 거절하고, 테세우스 스캐맨더는 뉴트에게 출국하고 싶다면 마법부로 들어오라는 제안을 건넵니다. 심사위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마법부가 옵스큐러스인 크레덴스를 찾고 있으며 그를 죽이려고 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더욱더 단호하게 마법부의 입사 제의를 거절합니다. 그 때, 동물 사냥꾼 군나르 그림손이 등장하더니, 자신이 크레덴스를 잡겠다고 주장합니다.
탈옥에 성공한 그린델왈드와 그의 추종자들은 파리의 어느 집으로 향합니다. 뜻밖에 방문자에 문을 열었던 머글 부부는 그린델왈드의 추종자들에 의해 목숨을 잃게 됩니다. '조금 치우면 깔끔해 지겠지'라고 말하는 그린델왈드의 귀에 어린 아이의 목소리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목소리를 따라간 어느 방에는 조금 전 그린델왈드의 추종자들에 의해 목숨을 잃은 부부의 어린 아이가 있었습니다. 그린델왈드는 슬쩍 미소 지으며, 방을 나왔고 곧이어 추종자들이 방으로 들어가 아이의 목숨을 앗아갑니다.
알버스 덤블도어와 내기니의 등장
마법부의 감시가 붙은 걸 눈치챈 뉴트 스캐맨더 앞에 갑자기 가죽장갑이 등장하더니, 알버스 덤블도어에게 안내합니다. 함께 시내를 걸으며, 덤블도어는 뉴트에게 크레덴스에 대해 설명해 주기 시작합니다. 크레덴스는 프랑스 유명 가문의 후손이고, 옵스큐러스는 어린 마법사의 두려움, 잘못된 애정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라고 설명해주며 가족들의 애정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말해줍니다. 왜 직접 나서지 않느냐는 뉴트의 질문에, 덤블도어는 자신은 그린델왈드와 직접 싸울 수 없다고 말하며 홀연히 사라집니다.
가방으로 돌아와 다시 동물들을 돌보던 뉴트 스캐맨더 앞에 퀴니와 약간 정신팔린 것 같은 제이콥이 나타납니다. 곧 결혼할 거라고 말하는 퀴니 앞에서, 뉴트는 제이콥이 사랑의 묘약을 먹었음을 눈치채고 마법을 해제해 버립니다. 마법사회의 법에도 불구하고 머글과 결혼하고 싶은 퀴니와 자신으로 인해 퀴니가 처벌 받을게 두려웠던 제이콥의 의견 차이에서, 퀴니는 상처를 받고 집을 나가게 됩니다. 찢어진 편지를 복구한 뉴트는 퀴니가 티나와 함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불법포키트를 타고 티나가 있는 파리로 향합니다.
오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파리로 향한 티나 골드스킨은 서커스 준비와 서커스단의 신비한 동물들을 보게됩니다. 그곳에는 크레덴스가 은거해 있었는데, 자신의 친구였던 내기니에게 자신의 부모님을 찾은 것 같다고 말하며 함께 도망치자고 말합니다. 서커스 공연이 한참이던 중, 내기니는 뱀으로 변해 서커스 단장을 공격하고, 크레덴스는 서커스단의 신비한 동물들을 탈출시키면서 거리를 난장판으로 만들고 도망쳐버립니다. 부모님이 있을거라고 추정되는 주소로 향한 크레덴스와 내기니는 그곳에서 어마 그라드라는 자신의 유모를 만나게 됩니다. 자신이 어릴 적 일어났던 이야기를 듣던 중, 갑작스럽게 난입한 마법부의 그림손에 의해 유모는 사망하게되고 크레덴스는 그림손과 난투를 벌이지만 패배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린델왈드의 숨겨진 추종자였던 그림손은 그의 지시대로 크레덴스를 죽이지 않고 사라집니다.
한편, 자신의 언니인 티나에게 향한 퀴나는 언니를 찾지 못하고 실망하려는 찰나, 거리를 지나가는 제이콥을 보고 쫓아갑니다. 하지만, 그를 놓치게 되고 주변의 너무 많은 마음의 소리(퀴나는 레질리먼시입니다)로 인해 혼란해 하던 그때, 그린델왈드의 추종자들의 그녀에게 다가와 집으로 데려갑니다. 크레덴스가 왜 중요하냐고 묻는 추종자들에게 그린델왈드는 그가 덤블도어를 죽이기 위해 꼭 필요한 사람이라고 답합니다.
호그와트에서 어둠의 마법 방어술을 가르치고 있는 덤블도어에게, 마법부 장관인 토르퀼 트래버스가 레타와 테세우스를 대동하고 들이닥칩니다. 트래버스는 뉴트가 파리에 있는 있는 이유와 예언을 가지고 덤블도어를 추궁하더니, 마법 감시팔찌를 채우고 그를 연행합니다. 끌려나가던 와중 덤블도어는 테세우스에게 그린델왈드의 집회가 열리더라도 절대 가지마라고 신신당부를 합니다.
안전가옥에서 쓰러진 유서프를 수습한 뉴트와 티나는 언쟁을 벌이기 시작합니다. 뉴트는 오러가 폭력적인 사람들이라고 단언하고, 티나는 그렇지 않다고 반박합니다. 그 때, 파리 전역에 그린델왈드의 추종자들을 모으는 의미인 검은 천이 드리워지기 시작하고 마법부는 그린델왈드의 집회를 급습하여 그를 체포하려고 합니다. 마법부로 향한 티나는 레타와 뉴트에 관한 오해를 풀게되고 뉴트와 티나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게 됩니다. 크레덴스와 관련된 자료가 라셰즈 묘지에 있다는 것을 알게된 뉴트 일행은 묘지로 순간이동했습니다. 한편, 크레덴스와 내기니 앞에 그린델왈드가 나타나더니, 자신이 누군지 알고 싶으면 라셰즈 묘지로 향하라고 말을 합니다. 안전가옥에 남아 있던 제이콥은 마법사의돌을 만든 니콜라스 플라멜을 만나게 되고 그와 함께 묘지로 향합니다.
크레덴스의 정체와 그린델왈드의 집회
묘지에 모인 유서프, 뉴트, 크레덴스 등은 그곳에서 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 옛날, 레타의 아버지인 레스트랭이 임페리우스 저주를 사용하여, 유서프의 어머니를 납치했고 그녀를 탐했습니다. 유서프의 어머니는 레스트랭의 아이를 낳다가 사망하게 되는데, 그 아이가 레타 레스트랭이었습니다. 레스트랭에게 복수를 다짐한 유서프는 레스트랭의 배다른 아들을 죽이고자한다고 말했지만(유서프는 크레덴스가 레스트랭의 아들인 줄 안다), 레타 레스트랭은 이미 자신이 죽였다고 말합니다. 미국으로 가는 배 안에서, 너무 많이 우는 아이가 짜증이 났던 레타 레스트랭은 아이를 옆 방의 다른 아이와 바꿔치기 했고, 갑작스런 사고로 인해 레스트랭의 아들은 바닷속으로 가라앉았다고 말합니다. 자신의 정체를 다시 알지 못하게 된 크레덴스는 실망하게 됩니다.
묘지 안쪽에서는 그린델왈드의 집회가 시작되게 되고, 오러들 또한 속속히 묘지로 모이기 시작합니다. 수많은 청중들 앞에서, 그린델왈드의 추종자들은 오러들이 폭력적으로 사람들을 공격하는 것처럼 만들어 버립니다. 이후, 그린델왈드는 자신들은 무력을 먼저 사용하지 않으며, 오러들의 폭력성에 대해 알리라고 말하며 청중들을 떠나 보냅니다. 다들 떠나고 나자, 그린델왈드는 본색을 드러내며 푸른 불을 만들어 오러들을 공격합니다,
3. 영화리뷰
젊은 시절의 알버스 덤블도어와 이름으로만 나타났던 니콜라스 플라멜의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볼트모트가 자신의 추종자들을 거느리며 무차별적으로 힘을 과시했던 반면, 은밀하게 민심을 얻고 신중한 그린델왈드의 차별화 된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