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리포터와 불의 잔 (줄거리, 리뷰)

by 부산시골쥐 2023. 1. 31.

1. 개요

제목 : 해리포터와 불의 잔

개봉일 : 2005.12.01

감독 : 마이크 뉴웰
상영시간 : 157 분
원작 : 해리포터와 불의(j.k.롤링)

2. 줄거리

퀴디치 월드컵과 죽음을 먹는자

4학년이 된 해리는 포키트를 타고 위즐리 가족들과 함께 퀴디치 월드컵을 관람하러 가게 됩니다. 처음 보게 되는 마법세계의 월드컵과 겉은 작지만 안은 넓은 텐트를 보며 신난 것도 잠시, 텐트촌에는 볼트모트를 추종하는 죽음을 먹는자들이 나타나 주변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하고 하늘에는 죽음의 표시를 만들어 놓습니다. 정신이 없는 와중, 해리는 숨어있다 죽음의 표식을 만드는 사람을 발견하지만 얼굴을 보지 못한채 놓치게 됩니다. 이후, 등장한 오러들에 의해 오해를 받게 되지만, 마법부 소속이었던 아서 위즐리의 도움으로 오해를 풀게됩니다.

 

트리위저드 시합 : 호그와트, 보바통, 덤스트랭의 경쟁

학교로 돌아온 해리는 어둠의 방어술 수업의 교수로 '매드아이 무디'가 부임했다는 사실과 트리위저드 시합이 개최된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트리위저드는 3개의 학교가 경쟁하는 시합으로 덤스트랭(불가리아)과 보바통(프랑스) 학교 그리고 호그와트가 참여하며, 우승자는 막대한 상금과 명예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위험성으로 인해 17세 이상의 지원자만 불의잔에 지원서를 넣을 수 있도록 만들었고, 나이가 되지 않았던 해리는 지원서를 넣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각 학교 대표 발표날, 불의 잔은 호그와트의 케드릭 디고리, 덤스크랭의 빅터 크룸, 보바통의 플뢰르 델라쿠르를 발표한 이후에 갑작스럽게 해리포터를 지명합니다. 자신들에게 말해주지 않았다는 사실에 론을 포함한 프레드, 조지 등은 해리를 냉담하게 대하고, 해리는 그 사실에 대해 힘들어 하게 됩니다.

 

첫 번째 시합 전날, 해그리드는 해리에게 시험의 내용이 용과 대적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해리는 보바통과 덤스트랭의 교장들이 이미 자신의 학생들에게 알려줬다는 사실을 알고는 케드릭 디고리에게도 이 사실을 알려줍니다. 시험 당일, 위험하기로 소문난 헝가리의 혼테일을 고른 해리는 자신의 장기인 빗자루를 사용하여 용의 알을 가져오며 1위가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합 내용을 보던 론 위즐리는 자신의 오해를 풀고 해리와의 신뢰를 회복해 갑니다.

 

두 번째 시험의 힌트를 얻기 위해, 용으로 부터 빼앗은 황금알의 비밀을 풀어야 하는 해리는 이전에 도움을 주었던 케드릭 디고리로부터 도움을 얻습니다. 반장들의 욕실로 들어가 물 안에서 알을 열어 힌트를 얻게 됩니다. 두 번째 시험의 내용은 학교 내 호수의 인어들로부터 가장 소중한 사람을 구출 하는 것이었습니다. 시험 직전까지 방법을 찾지 못했지만, 도비의 도움으로 아가미풀을 얻게 되고 호수 속에서 론 위즐리를 구하게 됩니다. 호수 속에서 론 이외에 플뢰르의 동생을 발견한 해리는 플뢰르의 동생까지 구출하면서, 제한 시간을 넘겼지만 추가점수를 받아 2등을 하게 됩니다.

 

 

마지막 시험이 시행되기 전, 해리는 빅터 크룸과 이야기를 하다 마법부의 고위층인 바티 크라우치가 숲을 헤매면서 덤블도어에게 경고를 해야한다는 말을 듣고 덤블도어 교수를 데리러 갑니다. 하지만, 돌아왔을 때는 크라우치는 사라져 있었습니다.

 

볼트모트의 부활과 바티 크라우치의 진실

마지막 시험은 미로를 통과하며 가장 중간에 있는 트리위저드 컵을 먼저 잡는 사람이 우승하는 것이었습니다. 미로를 헤메던 중 빅터크룸에게 공격을 받는 케드릭 디고리를 보게되었고 그를 구해주게 됩니다. 이후, 갖은 노력 끝에 컵에 다다른 둘은 함께 우승을 약속하여 동시에 컵을 잡게됩니다. 하지만, 트리위저드 컵은 볼트모트의 아버지의 무덤으로 가는 포키트(지정된 곳으로 순간이동 시키는 마법도구)였고 케드릭 디고리는 어디선가 날아온 저주를 맞고 사망하게 됩니다. 해리는 그곳에서 패티 피터그루와 저주받은 육체의 볼드모트를 보게 됩니다. 곧이어, 피터그루는 무덤 속의 사체와 해리의 피 그리고 볼드모르를 한 솥에 넣어버림으로써 볼드모트를 부활시킵니다. 볼드모트의 부활에 죽음을 먹는 자들이 곧이어 나타나게 되고, 해리는 볼트모트와 결투를 벌이게 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의 지팡이가 같은 심을 가지고 있는 쌍둥이 지팡이였던 탓인지, 두 지팡이의 주문은 서로 연결되게 되고 볼드모트의 지팡이에서 죽었던 사람의 영혼들이 차례로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이들은 해리가 포키트로 돌아갈 때까지 시간을 벌어주었고, 덕분에 해리는 케드릭 디고리의 시체를 가지고 호그와트로 돌아갈 수 있게 됩니다. 

 

호그와트로 돌아온 해리를 매드아이 무디 교수가 자신의 교실로 데려가고, 그곳에서 무디 교수는 자신이 볼트모트의 추종자이며, 해리의 이름을 불의 잔에 넣고 우승하도록 도왔다는 사실을 이야기 하고 해리를 죽이려고 합니다. 하지만, 곧이어 들이닥친 맥고나걸, 스네이프, 덤블도어 등의 교수들에 의해 저지되게 됩니다. 스네이프 교수는 무디교수에게 베타세리움(진실을 말하는 약)을 먹이고 진실에 대해 물어봅니다. 무디 교수는 자신이 사실은 폴리주스를 먹은 바티 크라우치 2세이며, 마법부 고위 관료인 바티 크라우치의 어머니가 스스로를 희생하며 아들을 감옥에서 꺼냈다는 사실에 대해 밝힙니다.

곧이어 교수들은 여행 가방속에 갇힌 진짜 매드아이 무디 교수를 구출해 냅니다.

 

학교가 끝나고 돌아가는 기차 안에서 해리는 조지, 프레드 위즐리 형제에게 자신이 상금으로 받은 천 갈레온을 모두 건네주고 두들리 집으로 돌아가게 되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3. 영화리뷰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시리즈 동안, 볼트모트의 이야기가 나오지 않았는데 다음 시리즈에 볼드모트가 부활해 버리는 다소 빠른 내용 전개였던 시리즈 였습니다. 보바통, 덤스트랭과 같이 마법세계에 대한 다양한 배경과 트리위저드 시합을 하며 신기한 동물 등 상상하던 마법세계의 요소들이 실감나게 잘 반영되어있었던 시리즈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