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부 (줄거리, 리뷰)

by 부산시골쥐 2023. 2. 2.

1. 개요

제목 :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part 2

개봉일 : 2011.07.13

감독 : 데이비드 예이츠
상영시간 : 146 분
원작 :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j.k.롤링)

 

2. 줄거리

그린고트와 후플후프의 잔

해리는 말포이의 저택에서의 벨라트릭스 레스트렝의 말에서 또 다른 호크룩스가 그린고트에 있다는 힌트를 얻게 됩니다.

함께 탈출에 성공한 도깨비 그립훅에게 그리핀도르의 검을 주는 대신 레스트랭의 창고에 잠입하는데 도움을 주기로 거래하게 됩니다. 일전의 저택에서 탈출한 또 다른 개릭 올리밴더를 통해, 해리는 지팡이의 비밀에 대해 알게 됩니다. 마법사가 다른 마법사에게 지팡이를 빼앗게 되면 지팡이가 새로운 주인에게 충성을 다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헤르미온느는 레스트랭의 머리카락으로 만단 폴리주스를 마시고 해리, 론, 그립훅과 함께 그린고트로 향하게 됩니다. 레스트렝의 함정을 통과하고 또 다른 호크룩스인 후플후프의 잔을 손에 넣는 것은 성공하지만, 그립훅의 배신으로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해리는 그린고트의 금고를 지키고 있는 우크라이나 아이언벨리라는 드래곤의 사슬을 부숴버리고 드래곤을 타고 그린고트를 탈출하는데 성공합니다. 탈출하던 중 다시 한 번 볼트모트의 정신과 연결된 해리는 또 다른 호크룩스가 호그와트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린고트에 있던 호크룩스를 뻬앗긴 것을 알게된 볼트모트는 극도로 분노하며, 그립훅과 도깨비들을 죽여버리고 그리핀도르의 검은 사라지게 됩니다.

 

덤블도어의 군대와 도망친 스네이프

호그와트에 잠입하기 위해 호그스미스로 향한 해리 일행은 도처에 깔려있는 죽음을 먹는자들의 추적을 받고 궁지에 몰리게 되지만, 갑자기 등장한 애버포스 덤블도어(알버스 덤블도어 교수의 동생)의 도움으로 은신처로 피신하게 됩니다. 그는 죽음을 먹는자들이 알고있는 통로 이외에 학교로 갈 수 있는 비밀통로를 제공하고, 그곳에서 네빌 롱바텀과 네빌이 재조직한 덤블도어의 군대를 만나게 됩니다. 한편,  해리가 호그와트로 들어왔다는 것을 알게된 스네이프 교수는 학생들을 강당으로 모으고 해리에 대한 밀고를 종용하기 시작합니다. 학생들에게 협박을 하는 순간, 학생 사이에서 갑자기 해리가 모습을 드러내고 스네이프에게 덤블도어의 죽음에 대해 추궁하기 시작합니다. 곧이어, 학생들 사이에서는 덤블도어의 군대가 등장하고 강당 문 뒤에서 불사조 기사단이 나타나 스네이프 교수를 압박하기 시작합니다. 맥고나걸 교수와 결투를 벌이던 스네이프 교수는 자신의 부하인 죽음을 먹는자들을 잃고는 홀로 도망치게 됩니다.

 

호그와트와 래번클로의 보관

불사조기사단과 호그와트 교수님들을 만난 해리는 학교 어딘가에 호크룩스가 있음을 알리고, 볼트모트로 시간을 끌어줄 것을 부탁합니다. 맥고나걸교수를 필두로 불사조기사단, 덤블도어의 군대, 호그와트 학생들은 볼트모트와의 결전에 대비하여 보호마법을 설치하고 석상들을 살려내기 시작합니다. 한편, 래번클로의 보관을 찾던 해리는 루나 러브굿의 조언을 통해 회색 여인 유령을 찾아가게 됩니다. 그녀는 학교를 설립한 로웨나 래번클로의 딸인 헬레나 래번클로였고, 옛날 톰 리들에게 속아 보관을 넘겨준 것에 대한 죄책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해리는 끈질지게 그녀를 설득한 후에, 보관이 필요의 방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한편, 비밀의 방으로 향한 론, 헤르미온느는 바실리스크의 이빨을 가지고 후플후프의 잔을 파괴하는데 성공합니다.

 

론, 해리, 헤르미온느가 필요의 방에 도착해서 래번클로의 보관을 찾자마자 크레이브, 고일 그리고 말포이가 필요의 방으로 들이닥치게 되고 두 일행 사이의 전투가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한참 전투가 벌어지던 중 크레이브는 자신이 제어할 수 없는 지옥 화염 마법을 사용하게 되고 래번클로의 보관은 이 화염에 의해 파괴됩니다.(크레이브도 자기가 사용한 마법에 의해 죽게 됩니다) 화염을 피하기 위해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니던 해리 일행은 살아남은 말포이와 고일을 구출하고 필요의 방을 탈출하게 됩니다.

 

2개의 호크룩스가 연속으로 파괴된 볼트모트는 잠시 휴전을 명하고 어느 외딴 곳으로 스네이프를 부르고 덤블도어의 시신에서 뺏은 딱총나무 지팡이가 말을 듣지 않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기 시작합니다. 지팡이는 이전의 주인을 이긴 사람에게 충성하게 되는데, 덤블도어 교수는 스네이프에 의해 죽음을 맞이 했고 스네이프가 죽어야 지팡이가 자신에게 충성을 다할 것이라고 합니다. 볼트모트는 자신의 애완 뱀인 내기니에게 스네이프를 공격할 것을 명령하고 스네이프는 서서히 죽어 가는 것을 보며 이 곳을 떠나버립니다. 벽 뒤에서 이 상황을 보던 해리는 죽어가는 스네이프에게 가게 되고, 그의 마지막 바람대로 그의 기억을 챙겨 펜시브로 향하게 됩니다.

 

해리포터의 죽음

펜시브 속 스네이프의 기억을 통해, 해리 자신이 볼드모트가 모르는 또 다른 호크룩스고 자신이 죽어야 볼트모트를 죽일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한편, 휴전을 제안한 볼드모트는 '친구들을 포함한 다른 이들을 앞세우고 뒤에 숨어 있는 비겁한 사람'이라고 해리를 자극하고 홀로 금지된 숲으로 와 자신과 결투를 맺자고 제안합니다. 자신이 죽어야 볼드모트를 죽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해리는 홀로 금지된 숲으로 향하게 되는데, 숲으로 향하던 와중 덤블도어가 자신에게 준 스니치의 비밀을 풀게 됩니다. 스니치 안에는 죽은 사람을 부활시킬 수 있는 '부활의 돌'이 있었습니다. 부활의 돌의 효과로 인해 잠시나마 자신의 부모님, 대부의 영혼과 이야기를 나눈 해리는 마음의 정리를 마치고 볼트모트에게 향합니다.

 

금지된 숲에서 해그리드를 붙잡고 기다리던 볼드모트는 해리가 도착하자 마자 결투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아바다 케다브라의 저주를 맞고 해리는 쓰러지게 됩니다. 이전에도 주문을 맞고 살아났던 전적이 있었던 만큼 볼드모트는 해리에게 직접다가가지 못하고, 옆에 있던 나시사 말포이에게 죽음을 확인하고 오라고 명령합니다. 해리가 살아있음을 알았던 나시사였지만 그녀는 볼트모트의 명령보다 자신의 아들이 더 중요했고, 아들의 신변의 안전을 듣고는 해리가 죽었다고 볼드모트에게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볼트모트의 죽음

해리포터가 죽었다는 것에 신이 난 볼드모트는 해그리드에게 해리의 시체를 들게하고, 자신의 추종자들을 이끌고 의기양양하게 호그와트로 향해 항복을 종용합니다. 하지만, 해리의 죽음에도 불구하고 네빌 롱바텀을 필두로 호그와트 일행은 항복을 거부했고 양 진영의 분위기는 다시 한 번 고조되기 시작합니다. 전투가 벌어지기 일보 직전, 해리는 해그리드 품에서 일어나 볼드모트를 향해 공격을 하게 되고 양 진영의 전투가 다시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전투가 벌어지던 도중, 네빌은 마법의 모자에서 그리핀도르의 칼을 꺼내게 되고 이것을 가지고 내기니를 죽이는데 성공합니다. 

 

호크룩스가 모두 파괴된 볼드모트는 자신의 딱총나무 지팡이를 가지고 해리와 결투를 벌이지만, 지팡이는 그의 뜻에 따르지 않았고 해리의 주문을 맞아 사망하게 됩니다. 사실 덤블도어의 지팡이를 무장해제한 것을 말포이였고, 말포이의 지팡이를 뺏었던 사람은 해리였기 때문에 딱총나무 지팡이의 정당한 주인은 해리였던 것이었습니다.

 

시간은 어느 덧 흘러, 해리와지니, 론과 헤르미온느는 각자 부모가 되고 자신의 아이들을 호그와트로 보내기 위해 9와 3/4 승강장으로 향하게  되고 이들의 모습을 끝으로 영화는 끝을 마치게 됩니다.

 

 

3. 영화리뷰

10대의 전부를 함께 보냈던 해리포터 시리즈의 대장정이 끝을 맺는 영화였습니다. 죽음의 성물 part 1을 보고 오랜 시간이 지나고 part 2를 보게 되어 줄거리를 잠시 다시 생각해야 했지만, 역시나 해리포터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된 영화였습니다. 

원작에서 볼드모트가 오랜기간 동맹을 준비했던 늑대인간, 거인족 등이 등장했고 수많은 전투 씬들을 통해 원작을 보며 상상했던 것보다 더 극적인 장면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여태껏 해리를 은밀하게 보호하고, 지키고자 했던 세베루스 스네이프의 마음이 해리에게 전해진 것 같아 좀 더 마음이 많이 쓰였던 시리즈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