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빗 : 다섯군대의 전투 (줄거리, 리뷰)

by 부산시골쥐 2023. 2. 2.

1. 개요

제목 : 호빗 : 다섯군대의 전투

개봉일 : 2014.12.17

감독 : 피터 잭슨
상영시간 : 144 분
원작 : 호빗(J.R.R. 톨킨)

2. 줄거리

호수마을의 참극

빌보와 소린일행은 외로운 산의 에베보르에서 스마우그를 몰아내는 데에는 성공하지만, 이는 스마우그가 인간들의 호수마을로 가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하지만, 소린은 에베보르의 황금와 찾지 못한 아르켄 스톤에 눈이 멀어 동료들의 조언조차 듣지 않는 상태가 되어 갑니다. 

 

한편, 소린일행에 의해 호수마을로 날아간 스마우그는 마을 전체를 화마로 감싸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죽고 집이 불타오르는 가운데, 호수 마을의 지도자인 바르드는 큰 활과 화살을 가져와 스마우그를 공격하지만, 일반 화살로 스마우그의 비늘을 뚫기란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하지만, 그런 바르드를 보고 그의 아들인 바인이 위험을 무릅쓰고 숨겨두었던 검은 강철화살을 가져옵니다. 먼 옛날 스마우그는 바르드의 아버지가 쏜 검은 강철 화살에 의해 비늘이 떨어진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르드는 스마우그의 비닐이 없는 부분을 확인하고, 부러진 활의 양 끝을 기둥에 고정하고 아들 바인의 어깨를 지지대 삼아 화살을 장전합니다. 그리고, 스마우그가 접근할 때를 기다려 그의 약점을 명중시키고 사살하는데 성공하게 됩니다.

 

불타는 마을을 뒤로한 채, 바르드는 난쟁이, 호수마을 사람들과 함께 호수 마을을 탈출합니다. 당장의 추운 겨울을 견뎌야 했던 호수 마을 사람들은 에베보르로 향하게 됩니다.

 

탐욕에 눈이 먼 소린은 아르겐스톤의 행방을 찾기위해 동료들을 닦달하지만 찾지 못하게 됩니다. 사실 아르겐 스톤은 스마우그에게 쫓길 무렵 빌보 배긴스가 슬쩍 챙겨놓았습니다.

 

사우론과 간달프

한편, 사우론에 의해 돌 굴두르에 갇혀 있던 간달프는 엘프인 갈라드리엘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곧이어 나즈굴의 등장으로 인해, 갈라드리엘조차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전투가 시작되려는 찰나, 백색의 사루만과 요정족의 군주인 앨론드가 등장하게 되고 최종적으로 사우론까지 등장하여 전투가 시작됩니다. 이 전투로 인해, 사우론과 나즈굴은 자신들의 본거지인 바랏두르로 밀려나게됩니다.

 

다섯 군대의 전투

에레도르의 입구에 도착한 바르드와 호수마을 사람들은 소린에게 약속을 지킬 것을 요구하고, 보물을 나눠주어 마을을 재건할 수 있도록 요청합니다. 하지만, 소린은 이를 거절하게되고 바르드는 에레보르와의 전쟁을 준비하게 됩니다. 곧이어, 요정족의 스란두일 또한 에레보르의 입구에 도착하게 되고, 자신의 소유물을 찾으러 왔다고 통보합니다. 돌 굴두르에서 탈출한 간달프는 에레보르의 모든 일이 사우론에 의해 일어나게 된 것임을 깨닫고 전쟁을 막기위해 스란두일에게 향합니다. 하지만, 스란두일은 간달프의 조언을 거절하고 전쟁을 준비하기 시작합니다. 소린이 가장 가지고 싶어하는 '아르켄스톤'을 가진 빌보는 몰래 에레보르를 빠져나가 스톤을 간달프에게 건내게 되고, 간달프는 이를 가지고 소린과 협상을 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곧이어 하나의 군대가 더 도착하게 되는데, 이는 난쟁이족 다인이 이끄는 군대였습니다.

 

전쟁이 막 시작된 찰나, 산맥 밑에서 막대한 양의 오크 군대가 나타나고 에레보르 앞에 있던 요정족, 난쟁이족, 인간은 일시적으로 연합하여 오크와 맞서게 됩니다. 이 때, 뒤늦게이지만 정신을 차린 소린이 자신의 동료들을 이끌고 에레보르를 열고 나와 오크와 맞서게 됩니다. 이 전투에서, 소린의 동료인 킬리와 필리가 오크들의 수장 아조그의 아들 볼그에게 사망하게 되고 볼그 또한 레골라스에 의해 사망하게 됩니다. 빙판 위를 정신 없이 휘저으며 싸우던 소린은 아조그에게 칼에 찔린 후에 아조그의 목에 칼을 박아 넣어 승리하게 됩니다.

 

돌 굴두르의 오크들이 거의 쓰러진 찰나, 다른 한쪽에서 사우론이 보낸 추가 오크들이 도착하게 됩니다. 하지만, 곧 이어 나타난 거대한 독수리들에 의해 오크군대는 쓰러지게 되지만, 소린은 아조그와의 싸움의 부상으로 사망하게 됩니다.

 

빌보는 여정을 끝내고 샤이어로 돌아오게 되는데, 간달프로부터 절대반지에 대한 경고를 듣게 되며 영화는 막을 내리게 됩니다.

3. 영화리뷰

원작에서도 그렇지만 고구마와 짜증을 잔뜩 먹이는 소린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그 많은 군대가 전투를 벌이는데 20명도 안되는 소린의 동료들이 참전하자 전세가 바뀌는 것도 잘 이해가 되지 않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격렬한 전투, 액션 씬 등을 보며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던 시리즈 였습니다.

댓글